코러 피싱톡은 코러낚시 회원님들이 자유롭게 낚시생활과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커뮤니티 공간입니다.
민물 루어 강좌

배스 | 겨울철 배스낚시채비법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5-09-08 11:20 조회6,843회 댓글0건

본문

배스 낚시인이라면 다 알고 있는 사실이지만 물고기는 체온을 조절 능력이 없어요.

그래서 온수성, 열대성, 냉수성으로 나누어지고 온수성인 배스들은 겨울이 되면은

다른 장소보다 수온이 높은 수심 깊은 스트럭처 지형 주변에 모이고 이것을 우리는 스쿨링존이라 부릅니다.


이러한 스쿨링 포인트가 저수지나 댐의 경우에는 제방이나 저수지 한가운데 그리고 직벽 콧부리 능선 등입니다.

보트를 타면 이러한 지점을 공략하기는 쉽지만 워킹낚시로 힘든 것이 사실입니다.


그러나 크랭크베이트의 한 종류이고 블레이드베이트라 불리는 메탈바이브레이션을

사용하면 충분히 공략 가능합니다.

 

 

 

1441684981.


생긴 모양을 잘 살펴보면 납작하여서 캐스팅 시에 바람의 저항을 덜 받으며

소재가 강철, 황동, 납이고 무겁기 때문에 작은 크기이지만 멀리 날아갑니다.

 

근교의 저수지에서 메탈바이브레이션을 사용하여 마릿수 손맛을 느껴 보실 수가 있습니다.

여름에는 수초가 빽빽하여 낚시가 힘들었던 포인트들인데도 수초가 삭아 내리면서

메탈바이브레이션을 캐스팅하여 보세요.~~~  

 

 

겨울철  배스낚시채비법의 기본적인 테크닉이 리트리브 입니다.


입질 예상지점에 캐스팅을 한 후에 바닥층 쪽에 릴링만 하면 특유의 떨림때문에 입질을 유도합니다.


단순 리트리브에 반응이 없을 경우라면 리프트앤폴 액션을 줍니다.

 

캐스팅 후에 루어가 착수하고 로드를 위로 강하게 쳐주면는 루어가 순간적으로 상승하게 되며

이러한 동작은 활성도가 떨어진 배스들에게 어필합니다.

 

 

여유 낚시줄을 조금 감아서 폴링을 시키면 나풀거리면서 떨어지는 루어들에게도 반응을 보입니다.

이러한 액션을 반복해 가면서 스쿨링 포인트를 공략을 한다면 분명히 효과를 볼 수가 있을 것입니다.

 


겨울배스채비에 사용될 장비의 중요 팁도 알려 드릴게요.~~

 

밑걸림과 장애물이 많은 포인트에서는 트레블훅보다 더블훅으로 교체를 하면 걸림을 줄일 수가 있습니다.

겨울철배스낚시 특징상 배스낚시대는 가이드 구경이 넓은 것이 좋습니다. 

 

대부분 아침에 낚시를 하게 되고 얼음이 가이드에 붙는다면 캐스팅을 방해하는 요소가 되기도 합니다.

 

그러므로 겨울철 배스 낚시는 마이크로가이드가 장착되어 있는 낚시대보다는

일반 가이드가 장착되어 있는  로드가 더 유리하고 릴은 먼 거리를 캐스팅하기 때문에

비거리가 뛰어나며 가벼우면서 조력이 강력한한 릴이 좋습니다.

 

원줄 라인은 신축성이 있는 나일론줄보다는 조금 뻣뻣하여도 플로로카본줄이 먼 거리에서 입질을

받았을 때에 훅셋 면에서 더욱 유리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주)코러 [41055]대구시 동구 부동 633-1 (동구 옻골로 59길) 대표 : 최성도 사업자 번호 : 502-86-29225 통신판매업신고 : 2014-대구동구 - 0150호 고객센터 대표전화 : 1588-6366 Fax : 053-981-6189 이메일 : ktfm@klfishing.com LG U+ 구매안전 서비스 고객님은 안전거래를 위해 현금등으로 5만원이상 결제시 저희 쇼핑몰에서 가입한 구매안전서비스,소비자피해보상보험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