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러 피싱톡은 코러낚시 회원님들이 자유롭게 낚시생활과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커뮤니티 공간입니다.
민물 루어 강좌

가물치 | 가물치낚시채비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4-04-30 12:31 조회8,741회 댓글0건

본문

 
​가물치낚시채비는 미디엄헤비 또는 헤비의 7~8ft 가물치 전용대와
PE 낚시줄 6~10호, 프로그, 원줄 PE라인을 비미니트위스토로 더블라인을 15cm로 만들어서  채비를 합니다.
 
가물치 전용 낚시대는 배스용 하드(H)보다는 더 강하지만 강도는 별도로 표기하지는 않습니다.
가물치 전용 로드에는 가물치나 개구리 모양 그림이 그려져 있습니다.
길이는 8피트 전후를 사용 합니다.
멀리 떨어진 수초대를 공략하려면 롱캐스팅을 해야 하므로 짧은 대보다 긴 긴대를 선호합니다.
 



9피트는 제일 길지만 로드가 너무 길면 가지고 다니기가 어렵고 챔질할 경우에 휘어지는 각도가
커져서 후킹에 실패할 확률도 높습니다.
 
가물치 전용 낚시대는 손잡이 부분이 분리됩니다.
왜냐하면 초리대부터 허리까지 밸런스를 유지하기 위함이고 낚시대를 통하여 전달되는 감각을
더욱 좋게 하기 위함입니다.
 

 

가물치 릴은 합사 6~8호 원줄이 100m 정도를 감을 수 있는 베이트릴이 필요합니다.
우럭용 장구통릴은 캐스팅을 잘 할 수 없으므로 가물치낚시용으로 쓸 수 없습니다.
가물치 릴의 가격은 7만~8만원에서 40만~50만원까지 다양합니다.
너무 값 싼 릴은 내구성이 떨어집니다.
고급 베어링이 장착된 고급 릴을 사욯해야 캐스팅 시에 부하가 적어서 원줄이 잘 풀려나갑니다.
가물치 전용 릴은 대부분 투핸들이고 스풀에 경사가 없기 때문에 원줄은 일정하게 감기고
일정하게 잘 풀리기 때문에 잦은 캐스팅에도 꼬이지는 않습니다.
  
 

 
원줄은 합사 6~8호로 사용 합니다.
6호는 롱캐스팅에 적합하여 8호 줄은 대형 가물치를 공략할 때나 장애물이 많은 포인트에서 채비 합니다.
합사 원줄에 루어를 묶어서 채비하고 목줄은 따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가물치 낚시 채비에 사용하는 프로그는 가물치 전용 루어입니다.
속이 비어 있으므로 눌러보면은 말랑말랑하고 뒤쪽에는 날카롭고 강한 바늘이 2개 달려 있습니다.
롱캐스팅을 하기 위해서는 뒤쪽에 납추가 들어 있습니다.
마름과 수초가 빽빽한 포인트라면 프로그가 수면에 안착이 잘되도록 더 무겁게 만들어서 사용 합니다.

 

가물치채비와는 별개로 준비해야할 소품은 입벌리개로 반드시 준비해야 합니다.
 
가물치는 한번 문 먹이는 좀처럼 놓지 않고 턱 힘이 아주 강하므로 손으로 입을 벌리기가 힘들며
잘못하면 이빨에 손을 다칠 우려도 있기 때문입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주)코러 [41055]대구시 동구 부동 633-1 (동구 옻골로 59길) 대표 : 최성도 사업자 번호 : 502-86-29225 통신판매업신고 : 2014-대구동구 - 0150호 고객센터 대표전화 : 1588-6366 Fax : 053-981-6189 이메일 : ktfm@klfishing.com LG U+ 구매안전 서비스 고객님은 안전거래를 위해 현금등으로 5만원이상 결제시 저희 쇼핑몰에서 가입한 구매안전서비스,소비자피해보상보험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