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갱이 | 전갱이 낚시2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2-09-26 19:26 조회12,580회 댓글0건본문
전갱이 낚시2

![]() Technique
큰 전갱이는 바닥에 있다.작은 전갱이는 밑밥에 반응해서 쉽게 중상층으로 떠오르지만 큰 전갱이는 좀처럼 뜨지 않기 때문에 바닥으로 미끼를 내려야만 낚을 수 있다.반대로 작은 전갱이를 많이 낚이 위해서는 중상층을 노리는 것이 좋다.이것은 어떤 장비를 쓰건 공통된 사항이다.
방파제낚시 ![]() 전갱이낚시를 가장 쉽게 즐기는 방법은 방파제로 나가 민장대나 카드채비,카고채비를 사용하는 것이다.방파제에서는 장마철부터 가을까지 전갱이가 호황을 보이며 수심이 깊고 규모가 큰 방파제일수록 많은 양의 전갱이가 낚인다.민장대는 중상층에 있는 작은 전갱이를 낚기 좋으며 한 번에 많은 양을 낚기 위해서는 카드채비나 카고채비를 쓰는 것이 좋다.카드채비와 카고채비로 바닥을 노리면 채비가 쉽게 걸리기 때문에 되도록 채비를 바닥에서 띄워 낚는 것이 요령이다.전갱이가 잘 낚이지 않을 때는 밑밥을 뿌려주면 쉽게 모을 수 있다.
갯바위낚시
갯바위에서 전갱이를 낚을 때는 릴찌낚시와 루어낚시가 효과적이다.릴찌낚시는 감성돔을 낚는 방법과 마찬가지로 미끼가 바닥에 닿을 정도로 채비수심을 내리는 것이 요령이다.수심 10m내외인 곳은 1호 구멍찌에 목줄은 1.5호 내외,바늘은 감성돔 바늘 3~5호를 쓴다.염두에 둘 점은 전갱이가 갯바위 주변에 항상 있는 것은 아니므로 전갱이가 붙을 때를 노려 집중적으로 낚고,없으면 굳이 전갱이를 낚으려고 애써도 헛수고라는 것이다.전갱이는 있으면 금방 입질한다.주로 해 뜰때와 해질 때 폭발적으로 입질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으므로 그에 맞춰 낚시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루어낚시는 20g내외의 메탈지그나 2~3인치 볼락웜을 사용한다.메탈지그는 밤낮을 가리지 않고 쓰며 전갱이가 크고 활성도가 좋을 때 효과적이다.주로 바닥에 있는 큰 전갱이를 노릴때 쓴다.메탈지그를 사용할 때는 꼬리에 달린 트레블훅을 제거하고 머리에 어시스트훅을 달아줘야 바닥에 덜 걸리며 루어를 덮친 전갱이가 쉽게 떨어지지 않는다.볼락웜은 주로 밤에 쓰며 중상층에 회유하는 전갱이를 노리는 데 효과적이다.웜으로 전갱이를 낚을 때도 되도록 바닥층을 노리는 것이 좋으며 바닥을 노릴 때는 지그헤드 채비보다 걸림이 적은 봉돌을 활용한 스플릿샷 채비를 더 많이 쓴다.
좌대낚시
경남 거제,통영에 있는 가두리 양식장 주변의 좌대는 대표적인 전갱이 가족낚시터다.양식장 안의 물고기를 낚는 것이 아니라 가두리 양식장에서 흘러나가는 사료를 먹기 위해 몰려든 전갱이를 낚는 것이다.낚싯대는 2~3m길이의 연질 릴대를 쓰며 전갱이의 활성도가 좋을때는 가지바늘 채비를 써서 한번에 두세 마리씩 낚아 올리고 겨울에는 전갱이용 편대채비를 사용해 한 마리씩 낚아낸다.전갱이가 바닥 근처에서 입질을 하기 때문에 채비를 바닥으로 가라앉힌 뒤에 3m정도 띄워서 낚는 것이 요령이다.연화도와 노대도의 전갱이 좌대낚시터가 유명하며 통영 두모호(055-649-188)와 통영 헤밍웨이호(010-9455-3600)가 통영항에서 좌대낚시터까지 운항한다. ![]() -자료출처-
![]() ![]() |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